대구도시철도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 국가 재난관리평가'에서 철도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국가 재난관리평가는 행정안전부 장관이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주요 역량을 진단하는 종합 평가다. 국가 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고자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업체 등 전국 재난관리 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요 평가내용은 ▷기관별 국가핵심기반 보호목표 및 보호대상 범위 설정 ▷위험평가 ▷중점위험관리 전략 수립 ▷재난관리 실태 등 재난관리 업무 전반이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청각장애인의 비상상황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수어 영상표출 ▷IoT 기반 역사 원격 자동감시시스템 구축 ▷싱가포르 센토사 모노레일 해외사업 안정적 정착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2020년에도 '재난관리평가'와 '국가핵심기반보호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각각 행정안전부 장관 및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2021년에는 '국가핵심기반보호 재난관리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공사의 안전 최우선 경영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