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 선린대학교 제16회 국가 지속가능경영 콘퍼런스에서 '국가지속가능발전 ESG 교육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송용 선린대 총장 직무대행은 11일 "이번 수상은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변화해가는 코로나19 시대 이후를 대비한 결과라 생각한다. 앞으로 사회 여러 분야의 창의적인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라는 뜻으로 알고 학생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콘퍼런스는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외교부 등 정부 여러 부처가 후원한다.
체계적인 ESG(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경영활동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저변 확대의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행사의 주된 목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선린대는 선도형 직업교육 혁신대학의 비전과 5대 영역(교육, 산학, 지역밀착형 특성화, 대학 경영, 평생교육)의 세부 추진과제, 미래형 창의융합 인재양성의 노력 등을 인정받아 수상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선린대가 이 상을 받은 건 이번을 포함해 모두 4차례다.
선린대 관계자는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믿음, 소망, 사랑을 실천하는 바람직한 인간을 양성하겠다는 건학이념으로 지금까지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배출해 왔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 졸업생들에게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