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군 민선 8기 군정 주요 업무 보고회 열어

김진열 군수, 현안 사업 추진 상황과 문제점, 해결 방안 본격 점검

경북 군위군은 김진열 군수에게 민선 8기에 추진할 군정의 주요 업무를 보고하고, 현안 사업 추진 상황과 문제점, 해결 방안들을 점검했다. 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은 김진열 군수에게 민선 8기에 추진할 군정의 주요 업무를 보고하고, 현안 사업 추진 상황과 문제점, 해결 방안들을 점검했다. 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민선 8기 출범에 따른 부서별 군정 주요 현안 파악을 위한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 8기 군정 슬로건인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를 중심으로 ▷ 공감하는 열린 행정 ▷감동주는 나눔 복지 ▷도약하는 지역경제 ▷매력있는 문화 관광이라는 민선 8기 군정목표에 맞춰 부서별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 상황과 문제점, 효율적인 군정 추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진열 군수는 이번 보고회에서 새로운 군위 만들기를 위한 3대 원칙인 ▷행정 혁신 ▷인사 혁신 ▷참여 혁신을 기반으로 행정 내부 부패 방지 시스템 도입을 통한 청렴도 향상을 강조했다.

또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 기반 구축을 통한 농가 소득 향상 ▷축산악취저감 T/F팀 운영을 통한 주민 불편 사항 중점 관리 ▷대구 편입 관련 장단점 분석과 주민 소통을 통한 대응책 마련을 당부했다.

김진열 군수는 "이번 보고회는 각 부서별 업무 진단과 민선 8기 군정 방향을 정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면서 "대구경북의 중심 도시로서, 군위가 새롭게 변화할 수 있는 환경 속에서 공직자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새로운 마음과 각오로 적극 행정, 행정 혁신에 중점을 두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군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