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재단이 '대구관광 청년장인 양성 아카데미'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구관광재단은 관광분야 취업 활성화 및 관광 발전 기반 강화 차원에서 대구 3대문화대학 '대구관광 청년장인 양성 아카데미' 교육생(4기) 50명을 오는 18일까지 접수 받는다.
'대구 3대문화대학'은 대구지역의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지역관광 진흥을 위한 관광아카데미 교육과정으로, 2019년 1기 (관광브랜딩전문교육·26명), 2020년 2기(대구미식관광창업교육·19명), 2021년 3기(대구관광콘텐츠 아이템 사업화 인력양성·19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수료생 중 14명은 아카데미를 통해 취업이나 창업에 성공했다.
앞선 '대구 3대문화대학' 과정과 달리, 올해는 지역 학계와 지역 관광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생의 실무능력 함양에 중점을 두는 게 특징이다. 향후 관광산업 종사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등을 교육하고 지역 관광업계들과 연계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이번 대구관광 청년장인 양성 아카데미에는 대구경북에 사는 만 19~39세 청년 및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7월에 개강해 8월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9월 네트워킹 행사까지 이어진다.
특히 7월 1달 간 취업 희망직군별 맞춤형 직무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교육 우수 수료자에게 지역 관광업계에서 8월 1달 동안 현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재단에서 진행하는 해외인턴십 사업에 지원할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혜택도 있다. 지원서 접수 및 세부 내용은 대구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철 대구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관광 분야에 관심 있는 유능한 지역인재들이 경쟁력을 갖춰 지역 관광산업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