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는 가스 자율점검 생활화와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9월 8일까지 초등학교·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4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 참가 작품을 접수한다.
대구시교육청, 한국가스안전공사의 후원으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도시가스 사고 예방을 고취시킬 수 있는 내용 ▷매월 4일에 실시되는 가스안전 자율점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내용 ▷도시가스 및 수소의 사용이 친환경적이며 환경보호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 등을 담아 가스안전에 대한 참신하고 창의력 있는 작품을 공모한다.
대구시, 경산시, 고령군 및 칠곡군 동명면에 소재한 초등학교, 중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개인별 응모 작품 수는 제한이 없으며, 초등학생은 8절지, 중학생은 4절지 크기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초·중등부 개인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 교육감 표창과 상금, 금상 수상자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표창과 상금이 주어진다. 그 외 수상자에게는 대성에너지 대표이사 표창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단체상 금상은 교육감 표창과 상금 200만원을, 은상과 동상 수상 학교에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응모작품은 사진촬영 또는 스캔을 통해 이미지파일을 만들어 9월 8일까지 대성에너지 홈페이지(www.daesungenergy.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 후 수상작의 3배수에 대해 원본을 제출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의 최종 심사결과는 9월 28일 이후 대성에너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하고 장려상 이상 입상자에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이후 수상작품은 대성에너지 안전체험교실 등 대내외 안전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다.
대성에너지 가스안전 공모전은 지역 초등학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998년부터 매년 진행해왔다. 대성에너지 관계자는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년 늘어나고 있어 가스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지역의 대표적인 안전문화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