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매일신문·대구생명의전화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 발대식

2년 만에 생명사랑밤길걷기캠페인 오프라인 개최
DGB생명·DGB사회공헌재단 후원금 전달식도 동시에

대구생명의전화와 매일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2022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 조직위원회 발대식'이 14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강석봉 공동대회장을 비롯해 오영호 매일신문 광고사업국 국장, 박미향 한국시민자원봉사회 대구지회 샤프론 집행위원장, DGB생명 허원 본부장, 정수환 준비위원장을 비롯한 준비위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과 함께 DGB생명·DGB사회공헌재단이 지원하는 후원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은 해가 지면서부터 캄캄한 어둠을 해치고 동이 틀 때까지 많은 사람들과 함께 걸으며 삶의 위기를 이겨내고 희망과 용기를 주고받는 범국민적 생명존중 운동이다.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힘든 나를 응원하고, 삶에 지친 너를 응원하며, 함께 우리를 응원하는' 점진적인 단계를 통해 자살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대구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매년 9월 대구스타디움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준비되고 있다. 성인과 청소년 누구나 참가 후원금을 내고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야외 공연과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10.9㎞ 코스(OECD 하루 평균 자살률 10.9명) 완보자에게는 완보증이 지급된다.

오는 9월 캠페인 행사에 앞서 6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2개월간)는 DGB생명·DGB사회공헌재단의 지원으로 지구환경도 지키고 생명사랑도 실천하는 '생명사랑·지구사랑 캠페인'도 현재 진행 중이다. 참가 접수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고, 참가 인증 기간은 9월 19일~10월 7일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인증사진을 대구생명의전화 홈페이지(dglifeline.or.kr)에 업로드하면 참가자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daegu.onesteponelife.com)를 통해서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