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은 여름방학 기간 중인 7월 18일부터 8월 11일까지 중학생 수학 교과 학습 지원을 위한 유튜브 학습 채널 '온(溫)중학교'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온중학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학습결손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수학 학습 지원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영하는 온라인 중학 수학 학습 플랫폼(온중학교.com)이다.
학생들은 온중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해하기 어려운 과목을 여러 차례 되돌려 볼 수 있고, 학생 맞춤형 학습을 지원해 2학기 수업을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온중학교는 중학교 수학 교과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다지는 '개념학습반'과 심화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탐구학습반'을 편성했다. 학년별로 주 2회씩 오후 9시부터 30분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실시간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접속 방법은 유튜브 검색창에 '온중학교'를 입력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학년별로 학습할 수 있고, 모바일로도 접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앞서 경북교육청은 중등 수학 교사 50명으로 구성된 여름방학 학습지원단을 발족하고 사전 연수도 시행했다. 또 학생 맞춤형 수학 학습 지원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 콘텐츠 개선 방안도 모색 중이다.
배성호 경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온중학교가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력 격차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수학 학습에 대한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