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이 지난 15일 안동시장실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우헌 회장으로부터 '나눔리더' 인증패를 받았다. 권 시장은 안동시 나눔리더 제4호로 등록됐다.
이날 권 시장의 아내인 황순녀 씨는 사랑의열매 안동시 나눔봉사단 명예단장으로 추대됐다.
'나눔리더'는 공동모금회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의 리더 개인이 가입해 1년간 100만원 이상을 일시 또는 정기 기부로 약정하면 '나눔리더 인증패'를 받는다.

'경북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풀뿌리 기부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경북공동모금회의 나눔봉사 조직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나눔은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원동력으로서 지역 사회구성원들의 참여와 협력으로 복지 시너지 효과는 더욱 증대된다"며 "나눔 문화 확산에 선도적으로 나서서 더불어 상생하는 공동체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우헌 회장은 "새로운 나눔리더와 나눔봉사단 명예단장을 모시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나눔실천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도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증진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