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원익큐엔씨, '2022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고용노동부·노사발전재단 인증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원익큐엔씨 관계자들이 고용노동부·노사발전재단으로부터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원익큐엔씨 관계자들이 고용노동부·노사발전재단으로부터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원익큐엔씨 제공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반도체용 석영유리 및 쿼츠 제조 가공 전문업체 ㈜원익큐엔씨가 19일 고용노동부·노사발전재단이 주관, 인증하는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원익큐엔씨는 지난 2019년 반도체산업 위축에 따른 경영위기에도 노사협의를 토대로 인위적 구조조정 없이 고용을 유지하고, 임금 감소 없이 정년 퇴직자 전원을 재고용하는 등 고령자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백홍주 ㈜원익큐엔씨 대표이사는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 직원애사심 향상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었다. 특히 이번 수상은 회사가 잘해서 된 것이 아닌 회사와 직원 모두가 합심해서 거둔 성과여서 더욱더 값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상생의 노사협력 및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에게 주어지며, 우수기업 인증 회사는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세무조사 유예,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