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대,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참가 창업기업 모집

내달 2일까지 신청서 접수
전문가 일대일 컨설팅과 크라우드펀딩 오픈 비용 지원

경북대 크라우드펀딩 참가 창업기업 모집 포스터
경북대 크라우드펀딩 참가 창업기업 모집 포스터

경북대 창업지원단(단장 김지현)은 스타트업의 초기자금 조달과 시장검증, 마케팅, 판로개척 등 초기 성장동력 확보를 지원하고자 크라우드펀딩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크라우드펀딩은 창의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이 펀딩 플랫폼을 통해 창업 아이템고 프로젝트를 사람들에게 공개하고 투자를 받는 방식이다.

최종 선정기업은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일대일 컨설팅 ▷크라우드펀딩 런칭을 위한 오픈 비용(최대 700만 원 내외) 등을 지원받는다.

참가 대상은 대구경북 소재로 공고일(7월 19일) 기준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평가를 통해 5개사 내외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내달 2일까지 이메일(lke0522@knu.ac.kr)로 참가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신청서는 경북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대 창업지원단(053-950-765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현 경북대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된 비대면 환경에서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조달과 투자수단이 되며, 더 나아가 시장검증을 위한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대경권 창업기업의 창업 아이템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