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선호도가 높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주택 소유, 소득조건, 청약통장 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장기분납형 아파트가 선보일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범어 태왕아너스 비아트'가 그곳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대백마트가 있던 자리(범어동 755-2번지 일원). 지하 6층에서 지상 34층, 1개동에 142가구 규모로 공동주택,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대구 최초로 선보이는 장기분납형 아파트여서 초기 부담금이 거의 없다.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소유, 소득조건, 청약통장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무제한 양도와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 후 10년 동안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도 면제된다. 다주택자도 신청할 수 있어 범어동에 투자할 기회다.
입지는 이곳의 두드러진 장점. 지하철 2호선 범어역과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가깝고 엑스코선이 들어선다면 세 노선 모두 이용하기 쉽다. '트리플 역세권'이라 불릴 만한 셈. 달구벌대로와 동대구로가 인접, 이동하기 편하다. KTX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도 멀지 않다.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범어도서관, 수성시장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동도초교까지 걸어서 4분 거리다. 반경 1.5㎞ 내에 경신중, 정화여고, 대구여고 등 수성구 명문학교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범4만3'이라고도 불리는 범어동, 만촌동의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범어공원이 있어 범어산, 수성구민운동장, 어린이회관 등 도심에서 자연과 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맞은편 범어1동에 궁전맨션, 범어우방타운 1·2차 등 대규모 재건축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생활가치뿐 아니라 향후 투자가치도 높을 것이란 평가도 나온다.
범어 태왕아너스 비아트는 공동주택 전용 84㎡ 15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 127실 4개 타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운전자가 직접 운전해 주차하는 100% 자주식 주차방식으로 입·출차 시 소요시간이 짧고 관리비가 절약된다.
에어드레서, 냉장고, 김치냉장고, AI 세탁기 및 건조기, 슈드레서, 식기세척기, 정수기, 와인냉장고, 시스템에어컨, 인덕션 등 모두 18종의 삼성·비스포크 포함 18여종의 집기를 무상옵션으로 제공해 생활의 품격을 높였다. 주방과 거실 공간을 통합한 소통형 공간 설계도 눈길을 끈다.
현 모집주체인 '모두가범어' 관계자는 "부동산 침체기에 똑같은 방식으로는 소비자에게 선택받을 수 없다"며 "달라진 시대와 높아진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주거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측 "대선 유세로 재판 빼달라"…재판부, 5월 2차례 일정 추가
중앙선관위원장 "부정선거 발생할 수 없다…결과에 승복해달라"
'보수 지지율 1위' 김문수 대선 출마…오늘 국무회의 직후 장관직 사퇴 [영상]
김문수 "깨끗한 제가 이재명 이긴다"…대선 출마 공식선언 [영상]
황교안 대선 출마 예고 "국민의힘 탈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