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순천 국민정책포럼 대표는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대학원 블록체인 연구센터장인 박성준 박사를 초청하여 '블록체인 기반 일자리 창출 생태계'란 주제로 초청강연회를 2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순천(전 수성구갑 당협위원장) 대표는 "최근 전 세계로 코로나 19가 재유행하고 있다는 소식에 코로나 팬데믹이 끝이 나려나 기대했던 우리 사회에 또다시 먹구름을 드리우고 있어 걱정이 많다. 지난 2~3년 코로나 시국에 우리 사회는 언택트 사회로 급격히 전환되어 재택근무, 원격교육, 원격진료, 화상회의 등 많은 변화가 있었고 이러한 변화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고 밝혔다.
공동대표인 김정훈 영남대 교수는 "블록체인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서 미래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대표적인 신산업이다. 지방자치 민선 8기 시대를 맞이하여 대구·경북의 미래 먹거리 5대 핵심산업에 포함되어 일상생활과도 밀접하게 관련된 주제로서 이번 강연회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활발한 토론과 대안연구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홍준표 대구시장과 김용판 국민의힘 대구시당 위원장의 축사와 함께 내빈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