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행 중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0일 대구 칠성시장의 한 '간장불고기' 식당을 방문한 뒤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서 이 식당이 때아닌 특수(?)를 맞았다.
해당 식당은 전국 택배 주문이 가능한데, 이 대표에 음식을 무료로 제공한 식당에 지지자들이 감사의 표시로 돈쭐에 나섰다는 후문이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칠성시장 '단골식당'에서 점심 잘 먹고 갑니다"라는 근황을 전했다.
그는 또 "음식값을 안 받으시다니"라며 식당 주인의 후한 인심을 짧게 언급하기도 했다.
해당 글과 함께 푸짐하게 차려진 간장 석쇠불고기와 저렴한 가격이 적힌 메뉴판을 찍은 사진도 올라왔다.
이 식당은 과거 전국의 맛집을 소개하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개된 적 있는 대구 대표 연탄 석쇠 불고기 식당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해당 식당에 따르면 이날 SNS 게시물을 본 전국의 이 대표의 지지자들이 해당 식당에 '실제 이 대표가 왔느냐'고 문의 전화를 하거나, '이 대표에게 음식을 공짜로 주셔서 감사하다'며 전화로 택배 주문을 하기도 했다.
식당 점주는 매일신문과의 통화에서 이 대표와의 인연에 대해 "예전에 칠성시장에 선거운동하러 자주 오셨을 때 정치인-시민으로서 인사를 나눈 정도"라고 소개했다.
그는 "오늘은 이 대표 일행 3명이 식사를 하러 오셨는데 정말 수수하게 오셨다"며 "식사를 하면서도 자신을 알아보는 시민들께 아주 깍듯하게 인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또 "국민들 모두 지지하는 정치인은 각자 다르겠지만, 국민들을 위해 애쓰는 분께 따뜻한 밥 한끼 대접하고 싶어서 (밥값은 받지 않았다)"며 "힘내셔서 국민을 위해 좋은 정치해달라고 부탁하고 응원하는 의미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