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안동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이홍연)는 29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안동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보고서'를 권기창 안동시장에게 전달하고 활동을 마무리 했다.
44일 동안 활동한 결과를 담은 활동보고서에는 17대 분야 정책과제와 110개의 공약과제의 실행방안이 담겼다.
이날 전달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과 권 시장의 원활한 안동시장직 인수를 위해 활동해 온 15명의 인수위원과 인수위 자문위원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인수위는 지난 6월 7일 성장동력, 시민행복, 지속가능 3개 분과 15명으로 구성 출범해 왕성하게 활동하고 7월 20일에 활동을 마무리했다.
부서별 업무보고, 정책간담회, 민생현장 방문, 시민고충상담센터 운영 등을 통해 안동시의 현안을 파악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수립해 이번 활동보고서를 작성했다.
활동보고서는 400페이지 분량으로 인수위의 활동 일지, 민생현장 방문, 민선8기 시정방침 및 공약과제, 시책 제언 등이 담겨 있다.
시정방침인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 안동'의 실현을 위한 주요 8대공약으로 산업단지 조성 및 확장, 안동시민 반값수돗물 공급, 구 안동역 버스터미널 신설, 안동댐 주변 자연환경보전지역 해제 추진, 농촌일손 외국인 계절근로자제도 도입 등을 선정 했다.
모두 17대 분야 정책과제와 110개의 공약과제의 실행방안을 통해 안동시의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수립했다.
이홍연 인수위원장은 "이 보고서가 민선8기 권기창호의 순항을 위한 바람이 되고 노가 되어 안동시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처음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짧은 시간에 시정을 잘 파악할 수 있었다. 그 덕분에 취임 이후 한 달간 많은 변화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안동시를 위해 열정적으로 더 많이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법적 근거에 의해 최초로 구성되어 활동한 민선8기 안동시장직 인수위원회의 활동을 담은 활동보고서는 조례에 따라 안동시청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