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술작품으로 하나 되는 우리 대구! 대구학생예술창작터, 지역작가 미술작품전 개최

오는 31일까지 예술창작터 1층에서 지역 작가 17인 미술 작품 전시

대구학생예술창작터 1층 갤러리 상상대로에서 지역 주민들이 지역 작가 17인의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학생예술창작터 1층 갤러리 상상대로에서 지역 주민들이 지역 작가 17인의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학생예술창작터(이하 예술창작터)에서 지역 예술인 17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31일까지 예술창작터 1층 갤러리 상상대로에서 지역작가 미술작품전 'Show you a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 및 전시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주민들이 예술작품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구문화재단의 2022년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사업과 연계해 운영된다.

'Show you art'전은 지역 작가 17명의 다양한 생각과 고민을 담은 한국화, 서양화, 사진 작품을 전시하며, 작품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관람객이 개별적으로 설명을 들으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예술창작터를 방문하는 초·중·고 학생 및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예술창작터 전관에서 상시 전시 중인 '창작터 프로그램 학생 작품공유전'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레이저컷팅 무드등 ▷디지털드로잉 자화상 ▷재활용 천으로 디자인한 한복 ▷아트다면체 설치미술 등 예술융합 교육활동 결과물을 전시하고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 작가와 학생, 지역 주민이 함께 예술로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술창작터에서 다양한 전시를 개최해 학생들이 삶 속에서 예술작품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내면화하며 주도적으로 예술 활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