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서부도서관이 '향토문인작품 독후감상문 공모전'을 열고, 내달 16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향토 문인들의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에 대한 유대감과 자긍심을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지역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정 도서 중 한 권을 읽고 초등학생은 200자 원고지 5~10매 이내, 중학생은 7~15매 이내로 감상문을 작성해 우편(e-메일 포함)으로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중 최우수상(교육감상)을 비롯한 모두 19명 정도를 시상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53-231-244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부도서관은 지난 2002년 12월에 향토문학관을 개설해 1920년대에 발간된 귀중한 출판자료, 육필원고, 사진자료 등 2만여 점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현재 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문인들의 자료도 계속 수집하고 있다.
이계향 서부도서관 관장은 "향토문학작품을 읽고 독후감을 쓰면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향토문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문화를 아끼고 사랑하게 되면 좋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