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현주 원장의 건강 칼럼] 질 이완, 필러 시술 전 안전을 위해 고려할 사항은?

여성은 임신과 출산, 노화로 인해 다양한 신체적인 변화를 겪게 되는데 이는 생식기에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

대표적으로 질 이완증과 만성 질염, 소음순 비대증을 꼽을 수 있다. 질 이완증은 골반 근육이 손상되고 약해져 정상적인 질 수축과 이완이 되지 않아 질 입구가 넓어지는 증상을 뜻한다.

이에 따라 질염이 유발되거나 질 방귀, 성교통 등으로 인한 자신감 상실 및 심리적 위축, 우울증 등으로 일상생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정상적인 질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질 성형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특히, 폐경을 지나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은 호르몬 저하의 영향으로 질 내부 점막의 탄력과 수분이 줄어들고 얇아지게 된다.

강남모아 여성의원 이현주 원장
강남모아 여성의원 이현주 원장

그러나 민감한 부위이기도 하고 수술적인 방법은 회복 시간이나 통증, 부작용 등을 고려할 때 쉽게 결정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질 탄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질 레이저나 질 필러와 같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비수술 질 축소 방법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마취, 절개, 봉합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주사로 질 점막 아래쪽에 콜라겐을 주입해 즉각적인 탄력 회복을 기대할 수 있고 안부터 채워주어 만족스러운 볼륨감을 만들어준다.

이물감과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아 자연스러운 탄력감과 부피감을 가질 수 있다.

질 필러는 개인마다 점막하층이 모두 달라서 개개인의 질 구조를 파악하고 시술 부위에 정밀하게 주사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반드시 안전성을 승인받은 정품을 사용하는지, 경험이 풍부한 산부인과 전문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