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종로구청, 아이들과미래재단, 서울시중부교육 지원청과 함께 '재미있는 스마트시티' 창의교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종로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재미있는 스마트시티' 창의교육은 ▲ 건설업에 대한 소개 ▲ 스마트시티 ▲ 스마트 건설기술 ▲ S-map(가상서울) 탐방 등 건설/엔지니어링 미래 기술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여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는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자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그와 더불어, 이번 교육은 각 차수별로 활동지, 실습 등 학생들이 직접 상상력을 발휘해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편성되었으며, S-map(가상서울)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종로구 모습을 탐방, 거리재기, 면적확인 등 학생 주도형 강의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재미있는 스마트시티' 교육의 마지막 차시에는 직접 미래 스마트시티를 기획하고 구현하여 본인의 스마트시티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창의교육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건설업에 보다 많은 흥미를 갖고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다양한 교육분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