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마음이 튼튼한 아이로 자라도록… 대구시교육청, 교원 인성교육 연수 열어

지난 12일, 19일 지역 초·중·고 교원 197명 대상으로
아이들 심리·정서 회복 위한 '마음교육'의 현장 안착 돕기 위해

지난 19일 호텔라온제나에서 대구 지역 학교 관리자 70명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호텔라온제나에서 대구 지역 학교 관리자 7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교원 인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됐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지난 19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열린
지난 19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열린 '2022학년도 교원 인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에 강은희 대구교육감이 참석해 연설을 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2, 19일 호텔라온제나에서 대구 지역 초·중·고 교원 197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교원 인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따뜻한 마음을 키우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의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마음교육'이 학교 현장에 빨리 안착될 수 있도록 학교 관리자 및 인성교육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12일에는 학교에서 인성교육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 127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교실 만들기' '마음챙김 명상으로 교실 속 터닝 포인트 만들기'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19일에는 학교 관리자 70명을 대상으로 '주제별 인성교육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으로 학교 인성교육 Re: 디자인하기' '학교 일상회복을 위한 마음챙김 명상'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우리 사회에서 인성교육의 가치와 덕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도입될 마음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심리·정서 회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서 지난달 26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제11대 시교육감 공약 이행 계획 발표에서 '따뜻한 마음을 키워 올바른 인성을 기르겠습니다'를 첫 번째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