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총장 국양)는 다음달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 '2023학년도 학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접수 받는다. 올해 수시모집은 일반전형 145명 내외, 학교장추천전형 35명 내외, 고른기회전형과 특기자전형에 각각 15명 내외 등 모두 210명 내외 규모를 선발한다.
이번 전형별 모집인원은 작년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하지만 몇 가지 달라지는 점은 첫째, 학교장 추천전형은 서류평가만 가지고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일반전형과 고른기회전형 및 특기자전형은 작년과 동일하게 비대면 면접평가로 진행된다.
둘째 고른기회전형에 있어서 지원자격의 폭이 확대된다. 기존에 기초생활 및 차상위 계층과 농어촌 및 국가보훈대상자와 더불어 20년 이상 재직 중이거나 재직한 직업군인과 소방공무원의 자녀도 지원이 가능하다.
셋째, 특기자 전형에 있어서 특기분야에 대한 검증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특기분야 발표시간이 10분에서 20분으로 늘어난다.
주의할 점은 학교장 추천전형이 면접평가 없이 서류평가만 가지고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기 때문에, 다른 전형에는 없는 교사추천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
학교장 추천전형을 제외한 평가방법은 작년과 동일하다. 일반전형과 고른기회전형 및 특기자전형 모두 서류 100%로 합격자를 선발한 후 서류평가 합격자에 한해 면접평가를 실시하여 최종합격자 선발은 서류평가와 면접평가 결과를 각각 50% 반영하여 선발한다.
세부적인 평가 방법에 있어서, 서류평가는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인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DGIST의 선발 핵심역량인 '창의와 혁신, 전문지식과 융복합, 열정과 도전, 협력과 배려 및 다양성과 글로벌 역량'을 중심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하게 된다.
김대륜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학생처장은 "DGIST 학생선발에 있어서 강조하는 덕목은 '열정(passion)'과 '공감(compassion)'을 갖춘 학생이다. 새로운 교과과정의 취지는 학생이 자기 미래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최대한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 따라서 학생 스스로 자기 관심사를 넓혀 나가는 '열정'을 갖춰야 할 것"이라고 했다.
DGIST 수시모집 지원은 DGIST 입학 홈페이지(admission.dgist.ac.kr) 혹은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로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작성해야 한다. 또 특기자전형에 한해 학문, 연구 등 특정 분야의 영재성을 보여줄 수 있는 우수성 입증자료(3개 이내)를 PDF파일로 온라인 지원 시 업로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www.dgist.ac.kr/adm/)또는 전화(053-785-51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