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직업계고 학생들의 자긍심 고취… 대구시교육청, 미래융합 기술인재 경진대회 개최

지역 직업계고 20곳 프로젝트 수업경진대회, 나의 꿈 발표대회 등 참가
대회 결과 내달 5일 발표, 총 42팀에 대구교육감상 수여

나의 꿈 발표대회에 참가한 경북기계공업고 학생이 자신의 비전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발표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나의 꿈 발표대회에 참가한 경북기계공업고 학생이 자신의 비전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발표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2~29일 '2022 대구광역시 미래융합 기술인재 경진대회'를 열었다.

직업계고의 수업 혁신 및 대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대회엔 대구 지역 직업계고 20곳, 94개 팀, 233명의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업 경진대회 ▷나의 꿈(포트폴리오) 발표대회 ▷SNS 영상 공모전 등을 통해 능력을 발휘했다.

프로젝트 수업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행한 결과를 발표하는 대회다.

대회 결과는 내달 5일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3팀, 최우수 7팀, 우수 13팀, 장려 19팀 등 모두 42팀에는 대구시교육감상을 수여하고, 수상작들은 내달 20, 21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열리는 '2022 직업교육 박람회(특·마 페스티벌)'에서 전시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학교 교육활동 홍보를 통해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