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꿈드림청소년단, 대구아동·청소년참여예산 제안대회 ‘대상’ 수상

대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명구) 꿈드림청소년단은 지난달 27일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열린
대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명구) 꿈드림청소년단은 지난달 27일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열린 '2022년도 대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꿈드림청소년단 제공

대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명구) 꿈드림청소년단은 지난달 27일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열린 '2022년도 대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꿈드림청소년단은 대구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 의견을 수렴해 정책을 제안하고, 권리침해 사례 발굴과 인식개선 및 참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학교 밖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꿈드림청소년단은 재학 청소년 대비 상대적으로 지원과 체험이 취약한 분야인 학교 밖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체계화를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번에 제안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자기주도 동아리활동을 통한 직업인과의 만남, 자기계발을 위한 참여활동 등을 통해 학교 중단시기가 다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제안된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적성을 발견하고, 학교 재학생과의 문화 차별을 완화하며, 다양한 분야 인재를 발굴·양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꿈드림청소년단은 2020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2번째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대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상급학교 진학 및 학력취득을 위해 검정고시 및 대학입시컨설팅, 기초생활을 위한 급·간식 및 복지카드 충전과 건강검진 서비스, 자기계발과 자립을 위해 스포츠·문화예술 분야 역량개발 및 직장체험프로그램, 주도적 성장과 권리보장을 위한 참여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달(9월) 20~21일에 '제1회 학교 밖 청소년 진로박람회(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개최,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정적 학업지원 및 맞춤형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