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군위군·경북대학교, 글로벌 농업 인프라 구축 업무 협약 체결

김진열(오른쪽) 경북 군위군수와 홍원화(왼쪽) 경북대학교 총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군위군 제공
김진열(오른쪽) 경북 군위군수와 홍원화(왼쪽) 경북대학교 총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군수 김진열)과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는 지난달 31일 경북대학교에서 글로벌 농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농업·교육·연구 등 분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글로벌 농업융복합 클러스트 및 글로벌 아카데미 빌리지 조성 ▷수익형 에너지 자립 스마트농업 실현 ▷디지털 농업 기반 구축과 디지털 필드 조성 협력 ▷지역문화나눔 및 청년 예술, 스포츠 관광 인프라 조성을 위한 공공 정책 개발 등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대구경북 인재 양성의 요람인 경북대학교와 관학 협력을 맺게 돼 군민과 함께 감사드린다"며 "군위군은 경북대학교와 함께 다가올 공항 중심의 미래 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이자 대구경북의 성장 원동력이 될 사업들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군위군과 경북대 모두 높은 시너지를 발휘해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할 일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경북대는 농업·교육·연구 분야를 넘어 여러 분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국립대학교의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