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강희종)가 지역 공공·금융기관, 지역 대학과 보호종료아동 지원에 나선다.
캠코 대경본부는 1일 대구시 중구의 본부에서 대구중부경찰서, 한국은행, 신용보증기금,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자립지원전담기관(이하 6개 협약기관)과 '보호종료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보호종료아동은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 이후 경제적 자립 유무와 관계없이 아동보호시설에서 퇴소, 사회로 나가야 하는 아동을 뜻한다.
이번 협약은 대구의 보호종료아동이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게 지원하려고 마련된 것이다. 협약식에는 강희종 캠코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이명원 대구중부경찰서장, 권태용 한국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장, 류길하 신용보증기금 성서지점장, 성한기 대구가톨릭대학교 교학부총장, 지현주 대구자립지원전담기관 기관장이 참석했다.
이 협약을 통해 캠코, 한국은행, 신용보증기금은 보호종료아동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자립 역량을 키우기 위한 일일 직업 체험, 경제 교육 등을 지원한다. 대구가톨릭대는 보호종료아동의 심리 상담·멘토링, 대구중부경찰서는 범죄 예방 교육·멘토링을 지원한다.
또 캠코와 한국은행, 신용보증기금은 이들 아동이 원활하게 자립할 수 있게 기부금 700만원을 마련해 대구자립지원전담기관에 전달했다.
강희종 캠코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유관기관과 협업, 지역 내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위해 힘을 모을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측 "대선 유세로 재판 빼달라"…재판부, 5월 2차례 일정 추가
중앙선관위원장 "부정선거 발생할 수 없다…결과에 승복해달라"
'보수 지지율 1위' 김문수 대선 출마…오늘 국무회의 직후 장관직 사퇴 [영상]
김문수 "깨끗한 제가 이재명 이긴다"…대선 출마 공식선언 [영상]
황교안 대선 출마 예고 "국민의힘 탈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