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경북보디빌딩협회 전무이사가 2022 체육발전유공 및 제60회대한민국체육상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체육훈장 백마장을 수훈했다.
지난 1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이번 전수식에서 백마장을 수여받은 이 전무이사는 지난해 스페인, 산타 수산나에서 개최된 '2021년 세계보디빌딩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수단 코치로 출전해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 동메달 5개를 획득하며 종합 3위로 역대 최고 성적을 올리는 데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경북 경산시 압량읍 출신으로 보디빌딩 국제심판 마스터 레벨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이상민 전무이사는 경산시보디빌딩협회 및 경북보디빌딩협회 전무이사를 겸임하며 후배선수양성과 보디빌딩 저변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경북보디빌딩협회는 18일부터 23일까지 경북 영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2022 IFBB 세계피트니스 선수권대회 및 IFBB 남자 월드컵 대회'를 진행한다.
보디빌딩의 월드컵대회라 불리며 세계 50개국 8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
'대구의 얼굴' 동성로의 끝없는 추락…3분기 공실률 20%, 6년 전의 2배
"안전 위해 취소 잘한 일" vs "취소 변명 구차"…이승환 콘서트 취소 두고 구미서 엇갈린 반응
"용산의 '사악한 이무기'가 지X발광"…김용태 신부, 시국미사 화제
[기고-김장호] 표현의 자유보다 시민의 안전 우선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