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견본주택을 연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가 압도적인 바다 조망, 이른바 '파노라마 오션 뷰)를 자랑하며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단지는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에 들어선다. 건축 규모는 지하 2층~지상 38층 5개동으로 전체 678가구다. 전용면적별 공급 가구 수는 ▷84㎡A 337가구 ▷84㎡B 163가구 ▷101㎡A 178가구다.
이곳은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에서는 최초로 선보이게 되는 메이저 브랜드인 데다 모든 타입에서 동해 바다 조망이 가능한 초고층 단지다. 맞통풍이 가능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4베이(Bay) 판상형 위주로 설계돼 채광은 물론 자연환기도 용이하다.
대형 팬트리, 호텔형 건식 욕실 등 다양한 특화 공간도 선보인다. 구룡포 지역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다. 피트니스센터, 스크린 골프장, 도서관, 어린이집, 주민공용시설 등을 마련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31번 국도, 동해안로 등을 통해 포항 시내로의 접근성도 편리한 데다 포항공항 및 동해고속도로, 남포항 IC, KTX 포항역 등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구룡포초·중학교, 포항 과학기술고 등 교육시설과 구룡포 해수욕장,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구룡포 시장, 하나로마트 등 관광 및 상업시설이 멀지 않다.
2025년 준공 예정인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약 27조원의 경제 파급효과와 6만여 명의 고용 유발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이 단지가 들어서는 포항 남부 지역이 신흥 주거지역으로도 급부상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바다 조망이 가능한 브랜드 대단지는 부동산 하락기에 가격 방어가 상대적으로 쉽고 상승기엔 프리미엄 규모가 다른 단지들보다 크다는 게 장점"이라고 했다.
시행을 맡은 대한토지신탁㈜은 자산규모 약 12조원인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자회사다. 이 단지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838-8에 있다. 분양 문의는 1877-0006.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역시 MBC는 못믿겠다…중요 발언 편파적 편집"
[단독] 문형배 탄핵안 발의, 국회 심사 시작됐다 [영상]
尹 대통령 지지율 51%…탄핵 소추 이후 첫 과반 돌파
헌재 "최 대행, 헌법소원 인용시 안 따르면 헌법·법률 위반"
대통령실 前 행정관 "홍장원, 대북공작금 횡령 의혹부터 해명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