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도금 무이자 등 혜택 많은 '경산2차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 경산 압량에 745가구 분양
교육환경, 교통망, 직주근접성, 상품성 좋아

HDC현대산업개발이 경산 압량읍에 선보이는
HDC현대산업개발이 경산 압량읍에 선보이는 '경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기준 금리 상승 여파 등으로 내 집을 마련하기 힘들어진 가운데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중도금 무이자'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고 있는 '경산 2차 아이파크'가 눈길을 끄는 것도 그 때문이다.

'경산 2차 아이파크'는 경북 경산시 압량읍 압량리 200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33층, 전용면적 84~134㎡, 모두 7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함께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제공해 경제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 재당첨 제한과 전매 제한, 실거주 의무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단지는 정주 여건도 좋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영남대역과 홈플러스 경산점, CGV 경산, 마위지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인근에 구축돼 있어 편리하다. 교육환경 역시 양호하다. 경산 압량초, 현흥초, 압량중과 경산과학고, 영남대가 가깝고 압량지구 내 신규 초교와 고교 부지까지 확보돼 있다.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경산1·2·3·4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성이 좋고 배후 수요도 기대해볼 수 있다.

상품성도 눈에 띄는 부분. 경산 압량지구 내에 새로운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는 특화 입면디자인, 내부 개방감을 최대화하는 입면분할창을 적용할 계획이다. 단지 안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넓은 중앙마당, '경산 1차 아이파크'와 공공보행통로를 만들어 일상생활의 반경이 2배로 넓어지는 효과를 노린다. 4베이(Bay) 구조 및 다양한 특화 가구, 펜트하우스 가구 평면 구성 등 혁신적 평면 설계도 도입한다.

미래가치가 높다는 점에 점수를 주는 이들도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압량지구는 앞에 위치한 신대부적지구와 결합해 모두 약 110만㎡ 규모의 미니 신도시가 조성될 계획이다. 이미 조성된 신대부적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발이 이뤄지면서 주거를 중심으로 큰 변화가 이어질 전망이다.

'경산 2차 아이파크'는 정당계약은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실시된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중방동에 마련돼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