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방의원을 꿈꾼다’…경북 성주군의회 제1기 어린이의회 발대식

성주초등 4~6학년 14명 선발

경북 성주군위회는 제1기 어린이의회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성주군의회 제공
경북 성주군위회는 제1기 어린이의회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성주군의회 제공

경북 성주군의회는 제1기 어린이의회 발대식을 지난 20일 갖고, 어린이 의원들이 책임감과 활발한 의정할동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고 25일 밝혔다.

성주군의회 제1기 어린이의회는 성주초등 4~6학년 14명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올 연말까지 어린이의 권리 실현을 목표로 어린이의 목소리를 내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어린이 의원에 대한 위촉식과 활동다짐문 선서, 성주군의회 견학, 어린이의회 운영계획안내 등을 체험했다.

또한 앞으로 어린이의회는 2차 정례회 기간동안 본회의 방청, 어린이·청소년 관련 정책제안,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홍보활동 추진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어린이 의원에 위촉된 이아진 어린이는 "앞으로 어린이 의원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우 성주군의회 의장은 "성주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협의와 소통의 중요성을 몸소 느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우리 군의회도 아동의 목소리가 군정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