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큐리오와 EBS의 합작 애니메이션 '레벨 업! 명탐정 피트3'가 25일 EBS를 통해 첫 방송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명탐정 피트는 EBS가 자연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플레이큐리오가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국내 최초의 실사와 3D 합성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시즌까지 맹활약한 숲속 수사대의 리더 '피트'가 새로운 동료인 만능 엔지니어 고양이 '쉐리', 푸근한 육아 펭귄 '제제'를 만나 수수께끼의 아기 동물 '캔캔'을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대자연을 생생하게 체험하거나 환경 문제와 직면하기도 하는 등,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작품이다.
플레이큐리오는 애니메이션 제작뿐만 아니라 '큐리오 AR 플레이'라는 자체 어린이용 교육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 공급하고 있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2018년 창업 이후 △'큐리오 사파리(자연탐구, 동물)', △'파닉스팝 With YBM(영어)', △'딕셔너리팝(우리말, 영어, 중국어)', △'큐리오 매쓰매쓰(수학)', △'큐리오 월드맵(사회탐구)' 등 5종의 AR 학습 제품을 출시했다. 11월에는 △'플레이 파닉스 & 사이트워드(영어)'가 출시 예정이다.
플레이큐리오 이상준 대표는 '착한 디지털 콘텐츠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한다'는 기업 철학으로, 아이들을 위한 안전하고 재미있는 학습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준 대표는 EBS와 KBS의 어린이 방송 프로그램 PD로 활동하였으며, 2009년 스마트 시장이 열리면서 디지털 콘텐츠에 관심을 갖게 되어, 기존의 오프라인 학습 교구를 디지털라이징하는 사업에서 시작해 자체적인 에듀테크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플레이큐리오'를 설립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조경태 "국민의힘, 尹 옹호 이미지 안 돼…尹은 자기 안위만 생각"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