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8시 27분쯤 대구시 북구 매천동 소재 매천시장(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대구소방본부는 이에 소방차량 등 장비 44대 및 소방력 120명 등을 화재 현장에 투입해 진화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이후 83대 및 223명으로 늘었다.
소방당국은 불이 났다는 신고 접수 8분 후인 오후 8시 35분쯤 대응 1단계를 발령했고, 대형 화재에 다시 8분 뒤인 오후 8시 43분쯤 이를 대응 2단계로 격상했다.
대응 1단계는 관할 지역 소방 인력이 모두 출동하는 경보령이다.
대응 2단계는 관할 소방서와 인접 소방서를 포함한 5~6곳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
이어 큰 불길은 화재 신고 접수 1시간 만인 오후 9시 34분쯤 잡혔다. 다만, 남은 불씨를 완전히 끄는 데에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소방당국은 초기 진화 후인 오후 10시 30분쯤 브리핑에서 "총 152개 점포가 있는 농수산A동의 A-1동 69개 점포 중 90%가 화재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된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화재 원인 및 경위에 대해서는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 불로 인근 주민들에 대한 대피령은 발령되지 않았다.
이같은 큰 규모의 화재에 대해 진화 작업이 계속되면서 대구 북구청은 대구 전역에 긴급재난문자를 발송, "매천시장 내 점포 화재가 발생했다"며 "운행 중인 차량은 이 지역을 우회해 주시고 인근 주민은 안전사고 발생에 유의 바란다"고 부탁하기도 했다.
▶매천시장은 지난 2013년 8월 29일 새벽에도 화재가 발생, 시장 내 상점 32곳이 불에 타 소방당국 추산 10억원의 재산 피해를 입은 바 있다.
매천시장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매천시장역 남서편에 위치해 있다.
매천시장을 가리키는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에 대해서는 최근 이전 논의가 부상했고, 홍준표 대구시장도 K-2군공항 및 도심 군부대, 대구시청, 경북대병원 등과 함께 이전을 시사, 후적지(이전터) 활용을 강조하기도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힘, '한동훈·가족 명의글' 1천68개 전수조사…"비방글은 12건 뿐"
사드 사태…굴중(屈中)·반미(反美) 끝판왕 文정권! [석민의News픽]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