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러 지역 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추진 성과를 한자리에서 공유하는 행사가 최근 열렸다.
15일 대구디지털진흥원에 따르면 홍석준 국회의원과 국회ICT융합포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SW융합클러스터 지역공동 정책세미나'가 지난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책세미나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와 SW융합클러스터협의체(11개 지역SW진흥기관)이 주관해, 그간의 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추진 성과들을 공유하고 향후 지역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제안 및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지역의 SW산업 육성과 발전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회ICT융합포럼 및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과 지자체 관련자들이 참석해 지역의 디지털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세미나는 'SW융합클러스터 정책소개 및 주요성과'에 대해 NIPA에서 소개하고, 경북, 충북, 부산 3개 지역에서 '지역별 우수성과 사례'에 대해 발표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삼정KPMG의 이준기 상무는 '디지털 기술 기반의 사회혁신 사례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해 사회 전반에 걸쳐 디지털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변화되고 있는 사례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사회 변화의 촉진과 혁신을 위한 SW산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SW산업관련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역 디지털 생태계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박윤규 제2차관은 "지역사회에 디지털 기술 기반의 미래 혁신산업을 육성하여 지역의 포용적 성장을 도모하고, 민간과 함께 디지털 혁신 사회로의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