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귀천회(회장 김원)는 지난 21일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기창 김원)에 200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지난달 27일 안동귀천회 창립 12주년 기념행사에서 '고향으로 돌아오자'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갖고 회원들의 뜻을 모아 조성한 성금이다.
안동귀천회는 일찍이 청운의 꿈을 안고 고향을 떠나 경향 각지에서 다양한 분야에 활동하다가 고향인 안동으로 귀천(歸川)한 사람들의 단체이다. 김원 회장을 비롯한 김휘동 전 안동시장 등 23명의 원로 인사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창립 12주년 행사에서는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마련해 인구문제로 소멸 위기가 가속되는 안동의 현실을 진단하고 출향인들에게 '고향으로 돌아오자'라는 분위기 확산과 인구증가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김원 회장은 "앞으로도 안동귀천회 회원을 중심으로 안동 출신 원로들이 안동 지키기와 지역 인재육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귀천회원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고향인 안동의 발전을 위해 봉사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안동시장학회에 보내주신 정성은 장학사업에 소중히 쓰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