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기차의 연극 '원맨쇼 리어왕'이 16일부터 24일까지 대구 창작공간기차(남구 양지로 114) 에서 열린다.
극단 기차는 이 시대의 소외된 계층과 평범한 이들의 이야기를 신선하고 독특한 감각으로 해석하고 실험정신이 강한 작품을 창작하는 극단으로 평가받는다. 진정한 놀이성과 축제성, 연극성을 탐구하고 창작 활동을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작품을 만드는 게 극단의 지향점이다.
'원맨쇼 리어왕'은 셰익스피어의 '리어왕'을 이나경 극단 기차 대표가 각색하고 연출한 작품이다. 늙은 왕 리어와 세 딸을 둘러싼 인간의 탐욕, 배신, 어리석음이 부른 비극적 몰락을 그린다. "누가 짐을 가장 사랑하느냐? 가장 효심이 깊은 딸에게 가장 큰 몫을 주겠다." 세 딸의 사랑에 대한 시험으로 탐욕에 가득 찬 리어왕의 끝없는 추락이 시작된다. 두 딸에 대한 저주와 광란은 결국 리어왕을 슬픔에 못 이겨 절망하게 한다는 내용이다.
1명의 배우가 무대에 오르는 '원맨쇼' 형식의 작품이란 점이 눈길을 끈다. 1명의 배우가 무대에서 펼치는 광기‧광란의 연기가 감상 포인트다. 이나경 대표가 배우로 출연한다.
극단 기차 측은 "인간의 불안한 심리 묘사, 내면의 시각화 등을 통해 삶에 대해 깊이 성찰하게 하는 작품"이라며 "극단 기차만의 독특하고 실험적인 무대를 만나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평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4·7시, 일요일 4시 공연한다. 월요일과 화요일엔 공연이 열리지 않는다. 관람료는 2만원. 053-286-7879.
댓글 많은 뉴스
"용산의 '사악한 이무기'가 지X발광"…김용태 신부, 시국미사 화제
공세종말점 임박?…누가 진짜 내란범! [석민의News픽]
홍준표 "조기 대선 시 나간다…장이 섰다" 대선 출마 선언
계엄 당일 "이재명, 우원식, 한동훈 복면 씌워 벙커로"
15년 방치 흉물 약산온천호텔 건물 철거, 달성군이 부지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