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휠은 ㈜위클러버와 장애인들에게 IT교육을 제공하여 장애인SW테스터로서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장애인SW테스트 전문가 육성 과정'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장애인SW테스터 육성 과정 신설 △장애인 클라우드 테스터 육성 과정 도입 △장애인 IT 훈련생 모집 및 교육에 대한 시스템 구축 협력 방안 △장애인 IT인력 육성 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상생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핀휠은 현재 100명 이상의 경, 중증 장애인을 모집하고 교육하여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설립된 소셜벤처다.
㈜위클러버는 2017년부터 모든 취약계층에게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일감을 만들 수 있는 독자적인 SW테스터 과정과 클라우드 테스터 과정을 신설하여 2022년 12월 현재 일감창출 938건, 일자리 창출 83건, SW전문가를 377명 이상 양성하는 등 IT 전문업체로서의 역할을 만들고 있는 기업이다.
낙성벤처창업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양 기관이 우호적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한 공동협의체 구성을 통해 관악구 내 창업 기업들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기대한다."면서 "향후 새로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위클러버를 통해 육성된 장애인 IT 전문가들의 취업에 대한 지원 등 지속적인 양사의 연계 활동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낙성벤처창업센터는 2020년 개관하여 운영 중인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관악S밸리의 앵커시설이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