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여성정책개발원, 'ESG경영위원회 및 고객만족경영위원회' 개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고객만족경영위원회 모습.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고객만족경영위원회 모습.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 19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동행관 3층에서 'ESG경영위원회'와 '고객만족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2022년 경상북도 여성·가족에 대한 정책개발 및 일자리 창출,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 온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의 성과를 확인하고, 2023년 추진 방향에 관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ESG경영위원회'에서는 의사결정 시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이 참여해 투명경영 실천, 디지털, 메타버스 등 디지털 맞춤형 고객 참여 확대, 유관 기관과 거버넌스를 구축해 지역 도민들에 대한 기여 확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친환경 의식 강화에 관해 논의했다.

'고객만족경영위원회'에서는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체계적 프로세스 구축 ▷프로슈머 시대(prosumer)에 시민들이 참여하고 주체가 되는 고객만족경영 추진 ▷정책 및 사업의 다각화를 위한 고객맞춤형 전략 필요 ▷시·군·구 풀뿌리 정책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소멸 적극 대응 방안에 관해 토론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각 분야별 외부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ESG경영 실천으로 경북도민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고객만족경영 및 투명경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