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의 기준이 달라지면서 시니어 모델이 패션의 중심에 서고 있다. 방송에서 모델테이너가 활약하면서 섭외 1순위로 대접받으면서 모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 다양한 시니어 모델 패션쇼가 열리면서 시니어와 은퇴를 준비하는 40~50대까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이에 영남이공대는 2023학년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시니어모델을 위해 15명의 성인학습자를 모집한다. 모든 연령층에 대한 모델의 수요에 따라 영남이공대 모델테이너과는 성인학습자반을 개설했다. 2022학년도에 신설된 모델테이너과는 모델과 엔터테이너, 기획자, 행사 지도자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벌인다.
지난해 9월에는 대구 남구와 함께 '세대공감 Fashion Festa'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하이브(HiVE) 사업의 하나로 지역민들을 초청해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을 공유했다.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은 전·현직 모델 초청 특강을 통해 남구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모델 기본과 무대 동선, 포토 포즈, 런웨이 실습, 퍼포먼스 및 모델 워킹 등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국내 최초 해외파 모델이자 1세대 패션모델인 김동수 교수가 시니어 모델 교육에 참여했다.
전문위원 자문을 통해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실무중심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모델 양성 전공자와 현업 종사자 교육을 통해 시니어 모델의 실무 능력을 키운다. 온·오프라인 강의와 유연한 학사제도를 통해 수업의 실용성과 편의성도 갖췄다. 일과 학습을 병행하도록 토요일반을 운영해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풍부한 장학 제도를 마련했다. 만 35세 이상 국가장학금 대상자의 경우 소득 분위 8분위까지 2년 전액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득 9, 10분위는 50% 등록금 면제 혜택을 전 학기에 걸쳐 받을 수 있다.
이기린 영남이공대 모델테이너과 교수는 "모델테이너과 성인학습자반은 나이와 상관없이 인생 2막을 위해 누구나 시니어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블루오션인 시니어 모델 분야의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고 모든 연령을 아우르는 모델테이너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