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의 미래에 희망을, 군민에게 행복을, 군정에는 감동을'.
2023년에는 군민의 염원을 담은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미래 의성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주력하겠다. 현실성 있는 이주대책을 수립하고 공동합의문 구체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신공항 배후 경제권을 조성하고 지역의 미래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공항도시 여건을 마련하겠다.
의성권, 봉양권, 안계권을 3대 거점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콤팩트 시티를 조성하고 주민자치를 확대해 '의성에 사는 것'으로도 군민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의성군의 위상과 품격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청년정책 고도화로 지방소멸위기 극복에도 힘을 기울이겠다.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웃사촌시범마을 사업'을 토대로 청년들의 지속적인 유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해 농촌혁신성장 모델로 만들어가겠다.
미래전략산업 육성에도 적극 나서겠다.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준공을 계기로 2025년까지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전문인력 양성과 근로자 정주기반 조성을 위한 워라밸복합문화센터를 추진하겠다.
농축산업 경쟁력도 강화하겠다. 농업은 미래산업으로 재인식되고 있는 만큼 미래 먹거리로 아열대 채소 등을 발굴하고 변화된 소비 트렌드에 따라 통합마케팅을 활성화하겠다.
아울러 의성형 보건복지 모델의 고도화로 실질적인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문화적 자산의 관광산업화 및 군민의 문화 향수 기회도 확대하겠다.
이 모든 것을 '무엇이든 끊임없이노력하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마음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새해에는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긍심을 가득 채워 희망의 길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