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재근 KB국민은행장, 2023년 4대 경영방향 발표

"다 함께 소통하고, 실행하는'통하는 2023년' 만들어야"

이재근 KB국민은행 은행장 신년사. KB국민은행
이재근 KB국민은행 은행장 신년사. KB국민은행

이재근 KB국민은행 은행장이 2023년 신년사를 통해 4대 핵심 경영방향을 발표했다.

이재근 은행장은 2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계묘년 새해 시무식을 개최하고 취임 1주년 소회와 'No.1 금융플랫폼' 도약의 의지를 밝혔다.

이 은행장이 제시한 4대 핵심 경영방향은 ▲최고의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접점 경쟁력 강화 ▲본원적 Biz 경쟁력 강화 지속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관리 시스템 고도화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구축 등이다.

이 은행장은 "오늘은 제가 은행장에 취임한지 만 1년이 되는 날이기도 하다"며 "바로 1년 전 제가 취임하면서 강조 드렸던 것이 바로 '실행력'이었다. 앞으로는 실행력에 더해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통은 '막힌 곳이 없이 잘 흐르게 한다'는 뜻"이라며 "저를 포함한 모든 KB의 리더들이 겸허한 자세로 고객과 직원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다면, 조직 내 막힌 곳이 뚫려 소통이 잘되는 KB국민은행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 결코 쉽지 않았던 지난 1년 동안을 저와 함께 최선을 다하며 뛰어 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저 역시 '첫 마음'을 잃지 않고 주어진 책무를 혼신을 다해 완수해 나가겠다. 함께 소통하고, 다 함께 실행하는 '통하는 2023년'을 만들어 나가자"고 역설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