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설, 건물에 설렌다' -설 선물은 의성군 온라인 쇼핑몰 '의성장날'에서 장만하세요"

의성사과, 의성마늘소, 의성마늘 등 우수 농특산물 10%할인 판매…전 제품 무료 배송

의성군은 설 연휴 전까지 할인 이벤트 등
의성군은 설 연휴 전까지 할인 이벤트 등 '설 선물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의성군 제공

'2023년 새해에는 '의성장날' 선물세트로 행복과 진심을 선물하세요'.

경북 의성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의성장날'이 설을 앞두고 오는 20일까지 '설 선물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의성장날이 취급하는 품목은 의성마늘과 마늘 가공품(흑마늘 등), 의성진(眞)쌀, 각종 과일, 의성마늘소, 고추, 장류, 가공식품, 특용작물 등 의성 농특산물 70여 개다. 의성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만 소비자에게 직거래로 판매하는 만큼 가격이 시중가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이번 설 기획전에서는 전 품목 10% 할인 판매, 쇼핑몰 신규 회원가입 시 5천원 쿠폰 지급, 전 품목 무료 배송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의성군에 따르면 현재 설 선물로 인기가 가장 좋은 품목은 의성사과와 의성마늘소, 의성마늘 및 마늘 가공품, 의성진(眞)쌀 등이다.

'의성사과'는 껍질이 얇고 단단하면서 과즙이 많아 맛과 향이 좋고 당도가 높은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다른 지역보다 일교차가 심하고 일조량이 풍부하며 여름철 평균기온이 24℃로 사과 재배에 적합한 기후를 가지고 있기 때문.

일품벼 품종인 '의성진쌀'은 황토 땅에서 환경친화적으로 재배해 찰기와 윤기가 많고 밥맛이 좋다. 지난해 경북의 6대 우수 브랜드 쌀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지형 토종마늘인 '의성마늘'은 즙액이 많고 독특한 향기와 매운맛이 감돌며 저장성까지 강해 전국 농산물 시장에서 인기가 가장 높다. 의성은 국내 한지마늘 최대 생산지다.

'의성마늘소'는 마늘경작 농가에서 직접 수매한 의성마늘만 먹임으로써 최고의 한우 등급을 자랑한다.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주문 당일 산소포장기를 이용해 포장, 배송한다.

의성장날은 2019년과 2020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2019년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장날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의성군이 보증하는 우수 농특산물인데다 가격까지 저렴해 구매 메리트가 있다"며 "이번 설 선물은 의성장날에서 믿고 장만해보시길 바란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