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영주시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을 통해 인삼과 한우, 사과, 쌀, 가공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설 맞이 할인 행사도 벌인다.
'영주장날'은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인삼, 사과, 한우 등 고품질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120여 개 농가와 업체에서 2천700여개의 품목을 판매 중이다. 매출액 55억 원으로 경북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 고향장터 사이소 내 매출액 1위다. 설맞이 할인 행사로 수삼 32%, 가공제품 최대 51% 할인판매하고 있다.

풍기인삼은 대한민국 대표 특산품이다. 우리나라 최초로 인삼 시배지에서 자란 풍기인삼은 소백산 자락의 깨끗한 환경과 비옥한 토질에서 자라 조직이 충실하고 향이 강할뿐 아니라 사포닌 함량이 높고 면역력을 높여 건강식품으로는 단연 최고다. 판매중인 인삼제품은 수삼과 쪄서 말린 홍삼, 홍삼농축액, 홍삼을 벌꿀에 담근 홍삼정과, 홍삼절편, 홍삼엑기스, 홍삼뿌리제품 등이다.
한국능률협회 인증원으로부터 전국에서 유일하게 웰빙인증을 획득한 영주사과 역시 최고의 설 선물이다. 청정한 소백산록의 풍부한 일조량과 깨끗한 공기, 오염되지 않은 환경에서 자라 맛과 향이 뛰어나며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고 육질이 조밀,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영주한우는 소백산록의 큰 일교차로 마블링이 잘 이루어져 있고,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가 많아 육질이 부드럽고 풍미가 좋아 인기가 높다. 2008~2020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13년 연속 웰빙 인증을 획득,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한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14년 연속 선정돼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영주한우는 소백산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속에서 한우고급육 표준사양관리프로그램에 따라 사육된다. 고급육 출하 실적도 92%에 달해 1등급 한우 출현율이 전국 최고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