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설, 선물에 설렌다] 품질 좋고 가격 저렴한 ‘봉화장터’

설맞이 이벤트 배너. 봉화군 제공
설맞이 이벤트 배너. 봉화군 제공

봉화군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인 '봉화장터'가 설맞이 농특산물 특별 할인행사에 나선다.

봉화장터는 24일까지 전상품을 대상으로 3만원이상, 5만원이상 구매 시 각 7천500원, 1만2천500원의 쿠폰을 지급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25% 할인이 적용된다. 또 신규회원 가입시 5천원 쿠폰도 지급한다. 쿠폰은 결제 시 자동 적용되며 1인당 1일 1회, 최대 50만 원까지 할인된다. 봉화장터는 2007년 다양한 소비처 확대와 판로확대를 통해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돼 운영되고 있는 봉화지역 대표 온라인 쇼핑몰이다.

봉화 홍도라지 조청. 봉화군 제공
봉화 홍도라지 조청. 봉화군 제공

이번 할인행사에는 봉화에서 생산된 농·특산물 77개 품목을 선보인다. 명절 선물세트 상품도 판매한다. 현재 봉화장터에는 92개의 업체가 입점해 지역에서 생산된 잡곡과 사과, 송이, 한우, 장류, 참기름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봉화지역 대표 농산물인 '봉화사과'는 씨앗 주위에 노란색 꿀 층이 있어 속칭 꿀사과로 불린다. 공기가 맑고 밤낮 기온 차가 큰 고랭지에서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데다 색깔이 선명해 소비자들의 인기가 높다. 3kg, 5kg, 10kg, 15kg, 고급선물세트로 나눠 판매한다.

기관지와 호흡기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하는 '도라지 조청'도 설 선물로는 안성맞춤이다. 봉화장터에서 지난해 매출 3위를 기록할 만큼 효가가 입증된 인기 상품. 조기 품절이 우려된다. 합리적 소비를 위해서는 예약 주문도 가능

봉화 참기름·들기름 세트. 봉화군 제공
봉화 참기름·들기름 세트. 봉화군 제공

봉화에서 재배한 참깨·들깨로 정성것 짠 '참기름과 들기름'도 설 선물로 준비중이다. 손으로 여벌 세척 과정을 거쳐 불순물을 최대한 건져내 생산했다.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세트 구성이라 선물용으로 좋다.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봉화장터의 농특산물은 농가 직배송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봉화군 관계자는 "코로나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는 소비자들에게 설 선물용으로 최고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장바구니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디"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