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생문화센터(관장 배호기)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오는 20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한 ▷예술체험교실 ▷다품 미술여행 ▷슬기로운 창작교실 등 '겨울방학愛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기간을 이용해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예술 분야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특기와 적성을 계발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예술체험교실은 22개의 예술체험 강좌로 운영된다. 음악 영역과 도예·아크릴화·레진아트를 비롯해 미술과 마술·웹툰·유튜버 체험, 음악 줄넘기·뮤지컬 갈라쇼·배드민턴·한국무용 등 다채롭다.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예술 체험을 경험하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품 미술여행은 뚝딱뚝딱 나무교실과 꼼지락 공예교실, 알쏭달쏭 현대미술 등 8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작가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창작교실은 대구학생문화센터 e-갤러리에서 전시되는 '슬기로운 작가생활 전'에 참여한 작가가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작품 감상과 연계해 학생 창작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배호기 관장은 "다양한 겨울방학愛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예술로써 감수성을 높이고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지며, 건강하고 유익한 겨울방학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