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종'의 모든 것, 담았다… 대구시교육청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5.0' 발간

'고교생활 학종으로 디자인하라 5.0', '나는 학종으로 대학간다 5.0' 2종 발간
예비 고1·2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 한가득

대구시교육청이 발간한
대구시교육청이 발간한 '고교생활 학종으로 디자인하라 5.0'의 표지

대구시교육청은 예비 고1, 2 학생들의 고교생활과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5.0'(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한다고 10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각각 예비 고1, 2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교생활 학종으로 디자인하라 5.0'과 '나는 학종으로 대학간다 5.0'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시교육청은 지역 고등학교에 가이드북을 배부했다. 예비 고2 학생의 경우 겨울방학 전에 한 학생당 한 권씩 받았고, 예비 고1은 다음 달 신입생 진단평가가 치러질 때 배부받을 예정이다.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과 고교학점제 단계적 도입 등 대입 제도에 많은 변화가 예고된 예비 고1, 2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담겼다.

세부적으로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영역 살펴보기 ▷교육과정의 이해와 과목 선택 ▷전공(계열)별 과목선택 등 내용이 포함됐다. 가이드북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집필진이 제작한 강의도 들어볼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학종 가이드북 강의 QR코드
대구시교육청 학종 가이드북 강의 QR코드

또한, 이번 가이드북은 예비 고1, 2 학생뿐만 아니라 진로·진학 담당교사와 중3 담임교사에게도 배부돼 진로·진학 상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이 우리 학생들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기주도적 고교 생활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2018년부터 매년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을 보완 발간해 학생부종합전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