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국민은행, 새 일자리 3만2천개 기여..."민간 주도 창출 노력"

'KB굿잡' 통해 취업준비생 3만2천여명에게 일자리 연결

KB국민은행 로고
KB국민은행 로고

KB국민은행은 'KB굿잡'을 통해 구직에 성공한 취업준비생이 3만2천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이 2011년 1월 출범시킨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KB국민은행은 구인난과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인기업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취업박람회 ▶취업교육 ▶유관기관 협업사업 및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 운영 등을 13년 동안 추진 중이다.

누적 참가 기업은 4천900개이며, 총 방문자 수는 113만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p(포인트)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했다.

아울러 정규직원을 신규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해 총 1만851명에 대한 지원이 이뤄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민간 주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13년간 지속해온 다양한 노력의 결과, 3만여 명이 넘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연결할 수 있었다"며 "13주년을 맞이한 올해에도 다양한 KB굿잡 유관기관과 함께 민-관 협업을 통한 일자리 연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불황과 코로나19 등 경기 침체에도 지난 한 해 동안 KB굿잡을 통해 5천750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