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 진보면 출신 청년으로 구성된 진보청년연합회(회장 강이규)는 미래세대 아이들을 위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보초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장소는 진보청년연합회 사무실이 있는 진보주민종합회관 2층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신성리 공룡발자국 알아보기 ▷공룡팔찌 만들기 ▷청송 지질공원 달력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특히 2월 프로그램은 지질공원해설사와 함께 ▷주왕산을 만든 화산폭발 알아보기 ▷신성리 공룡발자국 액자 만들기 ▷응회암처럼 뭉친 오란다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강이규 회장은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지역 아이들이 더 뜻깊고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앞으도 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선물해 주고 싶다"고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청년연합회에서 매년 주민들을 위한 행사와 봉사활동을 펼쳐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질공원에 사는 아이들이 그 가치를 이해하고 자연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