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일부터 다음 달 15일 오후 6시까지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받는다고 이날 밝혔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 환산액이 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0% 이하(국가장학금 Ⅱ유형의 경우 300% 이하)이면서 성적 기준을 충족한 대학생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 연계형 장학금으로, 이번 신청 대상은 지난해 11월 24일∼12월 29일 1차 신청을 놓친 대학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이다.
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시간 있을 때 미리 신청하는 게 좋다.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내달 22일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필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통해 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다.
다만, 가구원이 해외에 있는 등 동의가 어려운 상황일 땐 신분증 사본을 포함한 동의서를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거나, 신청자가 직접 신분증을 들고 각 지역 재단 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신청 시 입력한 가족 정보가 주민등록 전산 정보나 대법원 가족관계 등록 전산 정보와 다를 경우 추가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다.
서류 제출이 필요한 신청자에게는 재단이 따로 문자메시지를 보내 안내한다.
국가장학금 신청 관련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장학재단에 전화(☎1599-2000)하거나 지역별 재단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