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진열 군위군수)에서 운영하는 군위인재양성원은 오는 10일 오후 6시 30분 군위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학생 선발 설명회를 연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획기적으로 개선한 군위인재양성원의 올해 운영 계획을 소개하고, 올해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시험 등을 통해 학년별 20명씩 선발한다(중학교 1학년은 상반기 중 선발).
주 5일 등원하되, 고등학교는 주 2일(화, 목), 중학교는 주 3일(월, 수, 금) 수업하고, 정규수업 이외 요일에는 수준별 집중 특강, 개인별 진로진학컨설팅을 통해 참여 학생 전체의 교육 경쟁력을 신장시킬 계획이다.
또한,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은 2개월마다 정기 컨설팅을 실시하고, 모든 자료를 학교와 공유한다. 학교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이 대학에 합격할 때까지 수시·정시를 모두 밀착 관리, 지원하는 진학 코칭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초·중학교에는 4차산업 시대 관련 코딩,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의 진로체험교육, 동아리 활동도 지원한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새 위탁기관 선정과 함께 군위인재양성원이 군위군 중·고등학생 학력신장의 강력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군위군이 많은 성과를 거둬 일류 교육도시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은 군위인재양성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대학입시와 진로진학컨설팅 등 교육의 여러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기 위해 기존 직영 운영 방식에서 전문기관의 위탁운영으로 전환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