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도시건축사사무소(대표 이상석)가 대구도시개발공사의 지산종합사회복지관건립사업 설계 공모에서 당선작(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16일 대구도시개발공사에 따르면 지산종합사회복지관 건립사업은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지산5단지 영구임대 아파트 내 낡은 복지관을 철거한 뒤 재건립하는 일. 지난해 5월 수성구청과 대구도시개발공사 간 종합계약 협정이 맺어진 뒤 사업이 본격화됐다.
이번 설계 공모에서 당선작으로 선정된 이상도시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은 기존의 낡은 복지관이 갖고 있던 환기, 채광, 좁은 공간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채광과 환기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평면 구성, 다양한 프로그램실과 휴게 공간을 제안했다. 특히 이용자가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전면을 개방적인 공간으로 구성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새로 건립되는 복지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2천300㎡ 정도 규모. 내년 4월 착공해 2025년 7월 준공될 예정이다. 시청각 도서관, 각종 프로그램실, 목욕탕, 급식실 등으로 구성돼 지역민의 변화한 복지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는 게 목표다.
이번 설계 공모 과정에는 모두 8개 업체가 작품을 제출했다. 심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심사 전 과정이 인터넷(유튜브)으로 생중계돼 눈길을 끌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작업을 시작으로 설계와 시공 과정에 만전을 기해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 내 최고의 복지관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