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현업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는 지역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실무원, 시설관리, 청소, 당직, 운전, 통학차량안전요원 등 8개 직종 현업근로자 4천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은 대구·경북근로자건강센터 및 안전관리전문기관의 관련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직종별 산업안전 및 사고예방 ▷산업보건 및 직업병(뇌심혈관질환, 근골격계질환) 예방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근무 중인 현업근로자 4명이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등을 안내함으로써 교육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강사로 참여한 정연민 대구근로자건강센터 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현업근로자들의 안전 의식을 제고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업무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학생 교육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건강을 지키고,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