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은 각종 교육정책에 대한 일선 교원들의 이해를 돕고, 새 학년 교육활동 지원 및 연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다음 달 31일까지 '2023 새 학년 학교 대상 핵심사업 온택트(Ontact) 연수'를 운영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에서 제작한 14개 주요사업의 안내 영상을 교원들이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다문화교육 계획 ▷대구유아교육 안내 ▷대구방과후학교 운영 계획 ▷학교인성교육 운영 안내 등 14개 주요사업에 대해 전년도와 달라지는 점, 학교에서 진행해야 할 실무사항 등 핵심 내용을 담당 장학사가 직접 출연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한 편당 약 15분 정도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제작된 동영상은 시교육청 홈페이지(교직원전용 메뉴-교원지원방-자료실)에 탑재해 교원들이 시청하며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교육청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도는 높이고, 대면연수 참여 부담은 줄이면서 신학기 교육활동을 준비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새 학년을 맞아 모든 학교에서 학생 교육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년 시작 전에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이해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