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알쏭달쏭 교육정책, 담당자한테 직접 설명 듣자! 대구시교육청, 온택트 연수 지원

다음 달 31일까지 '2023. 새 학년 학교 대상 핵심사업 온택트(Ontact) 연수' 실시
담당 장학사가 직접 교육정책 관련 설명… 한 편당 15분짜리 동영상으로 제작

'2023 새 학년 학교 대상 핵심사업 온택트(Ontact) 연수'의 영상 화면.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각종 교육정책에 대한 일선 교원들의 이해를 돕고, 새 학년 교육활동 지원 및 연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다음 달 31일까지 '2023 새 학년 학교 대상 핵심사업 온택트(Ontact) 연수'를 운영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에서 제작한 14개 주요사업의 안내 영상을 교원들이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다문화교육 계획 ▷대구유아교육 안내 ▷대구방과후학교 운영 계획 ▷학교인성교육 운영 안내 등 14개 주요사업에 대해 전년도와 달라지는 점, 학교에서 진행해야 할 실무사항 등 핵심 내용을 담당 장학사가 직접 출연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한 편당 약 15분 정도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제작된 동영상은 시교육청 홈페이지(교직원전용 메뉴-교원지원방-자료실)에 탑재해 교원들이 시청하며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교육청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도는 높이고, 대면연수 참여 부담은 줄이면서 신학기 교육활동을 준비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새 학년을 맞아 모든 학교에서 학생 교육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년 시작 전에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이해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